본문 바로가기

TASTE

[맛집 No. 204] 완전 술 도둑! ‘블랙빈 소스 조개볶음’

조개볶음


“정말, 이런 안주 처음이지?”


진한 중식의 풍미에 마늘 프레이크와 고추로 매콤함을 더해 부드러운 ‘처음처럼’과 너무나 잘 어울리는 ‘블랙빈 소스 조개볶음’을 맛본 ‘정처럼’의 평가는…?



‘정처럼’<블랙빈 소스 조개볶음> 평가


1. 독창성: 4점 / 2. 가격: 4점 / 3. 양: 5점 / 4. 맛: 5점 / 5. 소주안주 적합도: 5점



블로그

중국집


오늘 ‘정처럼’이 찾아간 곳은 서래마을에서 맛있다고 소문난 <서래향>인데요. ‘정처럼’은 사람이 붐비는 시간을 살짝 피해 찾아갔답니다. 이곳은 테이블 자리와 더불어 룸도 있어 오붓하게 ‘처음처럼’을 한잔하고 싶을 땐 룸으로 안내를 받아도 좋습니다.



서래향


테이블에 앉자마자 짜사이 무침과 단무지, 양배추 절임이 먼저 준비되었는데요. 아삭이 3형제는 어느 음식에나 잘 어울릴 만한 반찬이었답니다. 

‘블랙빈 소스 조개볶음’이 준비되기 전에 붉은 소스가 나오는데요. 간장에 고추기름을 넣은 소스였어요. 여기에 조갯살을 묻혀 먹으면 그냥 먹는 것보다는 풍미가 배가 된다고 합니다. 



블랙빈 소스 조개볶음




‘블랙빈 소스 조개볶음’이 드디어 입장! 

입을 딱 벌린 채 블랙빈 소스에 버무려진 모습이 정말 구미가 당기죠? ‘처음처럼’ 한잔이 절로 생각날 만큼 매콤한 향이 유혹을 했는데요. 그 모습에 바로 응해주는 것이야말로 인지상정! 바로 건배~!



마늘


‘블랙빈 소스 조개볶음’은 작은 조개를 블랙빈 소스와 함께 볶아낸 별미 안주인데요. 굴소스 볶음과는 다른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이 인상적이었어요. 특히 마늘 프레이크가 가득 올려져 있어 풍미를 더해주고 고추와 함께 깔끔한 마무리를 해주는 게 특징이었어요.




쫄깃한 조갯살을 블랙빈 소스에 폭 적신 후, 붉은 소스에 찍어 먹으면 매콤함과 고소함이 입안을 가득 채우는데요. 간이 강해 ‘처음처럼’ 안주로는 딱이었답니다. 중식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독한 고량주보다는 부드러운 처음처럼‘블랙빈 소스 조개볶음’의 향긋한 향과 담백한 맛을 더 잘 살려주는 것 같았어요.


“진짜 히트다~ 히트!”


‘블랙빈 소스 조개볶음’에 밥을 비벼 먹으며 ‘정처럼’이 외친 말인데요. ‘블랙빈 소스 조개볶음’에는 반드시 공기밥을 추가해 함께 맛보세요. 밥알 사이사이 소스가 배어 완벽한 반주 상을 만들 수 있답니다. 조갯살만 발라내어 블랙빈 소스와 마늘 플레이크까지 듬뿍 올려 쓱쓱 비벼 먹으면 정말 굿~~~^^



술안주


특유의 풍미로 입맛을 확 사로잡는 강렬한 맛의 ‘블랙빈 소스 조개볶음’! 

이번 주말, 시간을 내 일부러 찾아가도 그 맛에 후회는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처음처럼’ 한잔을 곁들이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 


서래마을

푸드파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