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 좋은 5월, 있는 그대로도 아름답지만 ‘음악’과 함께라면 이보다 더 아름다울 수가 없는데요. 그래서인지 5월엔 ‘뮤직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참 많습니다. ‘처음처럼’처럼 부드럽고 매력적인 음악이 기다리는 ‘뮤직 페스티벌’, 그 일정을 함께 확인해 볼까요? CHEER UP BABY~!
2016 춘천밴드페스티벌
빵빵한 세션의 울림을 즐기는 밴드 마니아라면 춘천으로 달려가 보세요.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젊음을 되찾아줄 ‘춘천밴드페스티벌’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무려 새벽 5시까지 이어지는 열정적인 공연인데요. 당장 다음날엔 온몸이 힘들지 몰라도 그 순간만큼은 뜨거운 젊음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거예요!
‘춘천밴드페스티벌’에서는 다양한 밴드 음악을 입맛대로 들을 수 있는데요. 대표 록밴드 ‘YB’부터 춘밴의 역사 ‘국카스텐’, 라이브의 황제 ‘이승환’, 달달한 음악의 ‘홍대광’ 등 국내 정상급 밴드 라인업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실력으로 무장한 인디 밴드의 공연도 함께 펼쳐지니 제대로 한번 뛰어보세요!
장소 : 춘천 송암 레포츠 타운
일정 : 5.13(금)~5.14(토)
티켓 판매 : ~5.11(수)
홈페이지 : http://www.ccbandfestival.com
2016 RAPBEAT SHOW & NITE
일상을 비트와 함께하는 힙합 마니아를 위한 ‘랩비트 쇼 앤 나이트’! ‘랩비트 쇼’는 그 동안 화려한 라인업과 남다른 무대 연출로 국내 힙합 트렌드를 선도해왔는데요. 올해는 국내 유명 DJ 크루와 래퍼들의 콜라보레이션 무대가 있는 ‘NITE TIME’이 추가되어 더욱 다채로운 공연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후 8시부터 자정까지는 최정상 힙합 레이블 ‘일리어네어 레코드’를 포함해 ‘자이언티’, ‘지코’ 등 국내 힙합씬을 이끌어가는 아티스트들이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랩비트 쇼’ 공연을 펼치고, 그 열기를 이어 국내외 DJ들이 ‘랩비트 나이트’에서 힙합 소울이 가득한 밤을 만들어줄 예정입니다.
장소 : 롯데호텔서울 크리스탈볼룸
일정 : 5.13(금)
티켓 판매 : 공연 종료까지
홈페이지 : http://culturethink.net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16
‘봄’ 하면 떠오르는 아티스트들을 모두 만날 수 있는 대표적인 뮤직 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16’! ‘아름답고 청량한 일상’이라는 뜻의 이름과 ‘봄 소풍, 북적이지 않는, 가까운’ 등의 키워드로 기획된 페스티벌이라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평온한 주말’을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인데요.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16’의 라인업은 감성파 아티스트들이 가득합니다. ‘제이레빗, 10cm, 옥상달빛’ 등 유명 아티스트는 물론 실력파 신인 뮤지션도 대거 참여해 감미로운 무대를 꾸며줄 예정입니다. 또한 솔로 관객을 위한 친구 만들기 프로그램, 플리마켓, 사인회, 미니 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 부스도 마련되어 페스티벌의 맛을 더해줄 것입니다.
장소 : 올림픽공원
일정 : 5.14(토)~5.15(일)
티켓 판매 : 예매 마감, 각 해당일 현장 판매
홈페이지 : https://www.mintpaper.co.kr/bml2016
서울 재즈 페스티벌 2016
5월, 뮤직 페스티벌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서울 재즈 페스티벌’! 그 이름만 들어도 가슴 뛰는 국내외 정상급 재즈 아티스트들을 이틀에 걸쳐 네 곳의 무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일명 ‘쌀 아저씨’로 유명한 ‘데미안 라이스(Damien Rice)’와 ‘킹스 오브 컨비니언스(Kings of Convenience)’ 등 세계적인 재즈 아티스트의 전야제, ‘로열 나이트 아웃’으로 화려한 문을 열 예정인데요. 이어 본 공연의 라인업도 어마어마하답니다.
현존하는 최고의 아티스트 ‘팻 메시니(Pat Metheny)’를 필두로 그래미 어워드 2관왕 수상자 ‘마크 론슨(Mark Ronson)’ 등 세계적인 재즈 아티스트들이 예정되어 있으며 국내에서는 ‘혁오, 버스커버스커, 못’ 등 최고의 뮤지션들이 등장한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겠죠?
장소 : 올림픽공원
일정 : 5.28(토)~5.29(일)
티켓 판매 : 예매 마감, 취소 표에 한해 당일(5월 28일) 오전 7시까지 인터넷예매•현장판매
홈페이지 : http://www.seouljazz.co.kr
5월은 ‘음악 덕후’를 위한 달이라고 할 만큼 ‘뮤직 페스티벌’이 정말 풍성하게 열립니다. 흥겨운 무대와 다채로운 볼거리로 가득 찬 시간! 그 마무리는 언제나 부드럽게 ‘처음처럼’으로 하는 것, 잊지 마세요! 흥겨웠던 분위기가 뒤풀이 자리까지 부드~럽게 이어질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