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CE

2016 봄축제, 어디로 갈까?

봄축제


온 세상이 핑크빛으로 물들어가는 봄의 시작을 맞아 ‘처음처럼 블로그지기’가 소개하는 나들이 SPOT! 오늘은 언제나 아름답지만 특히 봄이라 더 싱그러운 꽃들에 파묻혀 볼 수 있는 <봄축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여의도 벚꽃축제


여의도 벚꽃축제


따스함이 완연하게 느껴지기 시작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벚꽃’인데요. 분홍빛 여린 잎이 송글송글 맺히다가 바람 따라 파르르 떨어지는 모습이 동화 속 한 장면을 떠올리게 합니다. 로맨틱한 분위기에 휩싸이는 대표적인 서울의 벚꽃축제를 알아볼게요.  

가장 대표적인 코스, 여의도 ‘윤중로’ 벚꽃축제인데요. 올해는 4월 4일부터 4월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직장인들이 많은 곳에 위치해 퇴근 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인데요. 밤늦게까지 조명을 밝혀 아름다운 벚꽃의 야경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답니다. 벚꽃 터널을 지나면 한강공원이 나타나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고, 다리를 건너면 당산동 먹자골목으로 이어져 ‘처음처럼’ 한잔으로 부드럽게 하루를 마무리하기도 아주 좋죠!



석촌호수 벚꽃축제 


석촌호수 벚꽃축제


그 다음은 ‘석촌호수’의 벚꽃축제를 손에 꼽을 수 있는데요. 올해는 4월 8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며 축제 기간이 아니더라도 호수를 에워싼 벚꽃을 감상할 수 있어서 꽃이 피기 시작하면 많은 사람들이 모여든답니다. 더구나 바로 옆에는 롯데월드몰과 롯데월드가 위치해 있어 풀코스 데이트를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죠. 석촌호수 인근에는 맛집들도 많이 모여 있으니 낮에는 벚꽃으로 코와 눈을, 저녁에는 처음처럼으로 혀끝을 즐겁게 해주는 봄나들이를 즐겨 보세요!



태안 세계 튤립축제


튤립축제


충청남도 태안군의 네이처월드에서 진행되는 ‘세계 튤립축제’! 세계 튤립 대표자회의에서 미국, 캐나다, 일본, 인도와 함께 세계 5대 튤립축제로 선정된 곳인데요. 튤립은 모양뿐만 아니라 색감이 매우 진하고 화려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꽃입니다. 특히 이 축제에서는 새로운 기법으로 재배된 모양의 튤립도 감상할 수 있어 큰 점수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튤립뿐만 아니라 꽃을 이용한 각종 작품과 야간 데이트를 위한 LED 정원까지 꾸며진다고 하니 먼 걸음에도 전혀 후회 없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고양 국제 꽃박람회


꽃박람회

 

경기도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펼쳐지는 ‘고양 국제 꽃박람회’ 역시 놓치면 안 될 봄축제입니다. 상대적으로 다른 꽃 축제에 비해 다소 늦게 4월 29일부터 5월 15일까지 진행되는데요. 1997년 이후 그 규모가 점차 커져 현재 30개국 320여 개의 화훼 관련 업체들이 참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평소에는 쉽게 볼 수 없는 식물과 꽃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셈이죠. 넓은 대지에서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실내, 외 정원과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이벤트 등도 경험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수십여 종의 아름다운 꽃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매력이지요.


오늘 소개해 드린 <봄축제>, 어떠신가요? 지금 당장에라도 달콤한 꽃 향기가 코끝을 스치는 축제의 현장으로 달려가고 싶어지죠? 

이제 3월도 어느덧 중순에 다다랐는데요. 부드럽게 넘어오는 봄기운을 느끼다 보면 금방 완연한 따스함을 만끽할 수 있는 야외 데이트를 즐기고 싶어질 거예요. 올 봄, ‘처음처럼 블로그지기’가 소개해 드린 <봄축제>부드~러운 봄나들이를 떠나보세요. 그리고 ‘처음처럼’으로 더 부드~럽게 봄나들이를 마무리해 보는 것도 좋겠죠?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안녕~!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