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태양의 기운을 가득 머금은 뿌리 음식들! 그중에서도 감자는 전 세계 어디에서나 즐기는 여름 제철 재료인데요. 오늘은 이 감자를 활용한 이색적인 안주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으깬 감자와 짭조름한 명란젓을 쓱싹~ 비벼 싱싱한 파프리카 그릇에 채워 넣은 톡톡 튀는 이색 안주, <명란감자>! 지금부터 함께 특별한 술상을 즐겨볼까요?~♬
‘감자, 양파, 파프리카, 버터, 굴소스, 명란’을 준비해 주세요.
우선, 감자는 껍질을 벗긴 뒤 큼직하게 썰어 끓는 물에 넣고 푹~ 삶아 주세요. 삶을 때 소금을 넣어 주면 나중에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돼 편리하답니다!
양파는 잘게 다져 썰고, 파프리카는 씨를 빼낸 뒤 그릇이 될 수 있도록 큼직하게 썰어 주세요. 파프리카 본래의 길이대로 썰면 양쪽 모서리가 말려 올라가 속을 채우기가 편하답니다.
명란은 양념을 깨끗이 씻어내 준비합니다. 빨간 양념이 없는 염장명란을 사용해도 좋아요!
재료가 모두 준비되면 큰 그릇에 삶은 감자, 껍질을 벗긴 명란 속, 굴소스 2스푼, 양파 다진 것, 버터 2스푼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이것이 파프리카 그릇에 들어갈 감자 속입니다.
완성된 감자 속은 파프리카 그릇에 야무지게 눌러 담은 뒤 달궈진 팬에서 노릇하게 익혀 주면…
고소한 감자와 싱싱한 파프리카, 짭조름한 명란이 어우러진 <명란감자> 완성!
비타민 가득한 파프리카 그릇에 열이 가해지면서 더욱 달콤해지고~ 고소한 감자에 톡톡 튀는 명란이 더해져 씹는 재미까지 생겨난 최고의 소주 안주, <명란감자>! 정말 이색적이면서 든든한 술상을 만들 수 있겠죠?
더욱 고소하게 맛이 오른 제철 감자를 활용한 제철 안주를 맛보고 싶다면, 오늘 알려드린 <명란감자>로 특별한 술상을 준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