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하게 술자리를 즐기다 보면 가끔 남기게 되는 ‘소주’!
마지막까지 다 마실 수 없다고 그냥 버리려니 또 아깝죠? 하지만 이럴 때 대부분은 그냥 버리는 게 다반사! 그래서 오늘 ‘처음처럼 블로그지기’가 남은 소주를 알뜰하고 현명하게 사용하는 아이디어가 반짝이는 생활의 지혜, ‘처음처럼 해피 백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 첫 번째 순서! 세제로 닦기는 번거롭고 그냥 두자니 싫은, ‘찌든 부엌 때’! ‘소주’로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는데요. 그 방법 한번 쓱~싹~ 배워볼까요?^^
우선 먹다 남은 ‘소주’를 들고 부엌으로 GO! GO!
부침개를 만들고 바로 닦지 않아 찌들어 있는 기름때... 보이시나요? 오래동안 방치하면 할수록 세제로도 쉽게 닦이지 않는데요!
이럴 때, 키친 타올에 ‘소주’를 충~분히 적셔 후라이팬 위에 깔아 주세요.
또는 ‘소주’를 후라이팬에 붓고 기름때가 우러날 때까지 잠시 기다려 주세요!
그 다음 키친 타올로 쓱~ 싹~ 닦아내면… 짜잔! 반짝~ 반짝~ 윤이나고 깨끗해졌죠? 게다가 ‘소주’는 잡내 제거 효과도 있어 기름 냄새까지 싸~악 없애준답니다!^^
후라이팬 뿐만 아니라 기름때가 묻어 지저분한 전자레인지도 ‘소주’만 있으면 쉽게 닦아낼 수 있답니다! 후라이팬과 같은 방법으로 키친타올에 ‘소주’를 조금 적셔서 쓱~싹~ 쓱~싹~!
짜잔! 어때요? 반질 반질 정말 깨끗해졌죠?
막상 세제로 닦기 어려운 주방 가전제품들도 ‘소주’ 하나만 있으면 쉽게 청소할 수 있어요!^^
마시다 남은 ‘소주’를 알뜰하고 현명하게 사용하는 아이디어가 반짝이는 생활의 지혜, ‘처음처럼 해피 백서’!
단순히 마시고 즐기던 ‘소주’에서 찌든 부엌 때를 없애는 해결사로 재탄생하는 모습… 어때요? 정말 유용하죠?^^ 블로그 독자 여러분도 오늘 소개해 드린 Tip으로 ‘처음처럼’과 함께 일상의 해피함을 경험해 보세요!~~♬ Let’s be Ha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