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컨텐츠

[처음처럼, 해피 백서] Idea.1 - 찌든 부엌 때, Clear!

부엌 때

 

해피하게 술자리를 즐기다 보면 가끔 남기게 되는 ‘소주’!

마지막까지 다 마실 수 없다고 그냥 버리려니 또 아깝죠? 하지만 이럴 때 대부분은 그냥 버리는 게 다반사! 그래서 오늘 ‘처음처럼 블로그지기’가 남은 소주를 알뜰하고 현명하게 사용하는 아이디어가 반짝이는 생활의 지혜, ‘처음처럼 해피 백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 첫 번째 순서! 세제로 닦기는 번거롭고 그냥 두자니 싫은, ‘찌든 부엌 때’! ‘소주’로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는데요. 그 방법 한번 쓱~싹~ 배워볼까요?^^



처음처럼

 

우선 먹다 남은 ‘소주’를 들고 부엌으로 GO! GO!



기름때

 

부침개를 만들고 바로 닦지 않아 찌들어 있는 기름때... 보이시나요? 오래동안 방치하면 할수록 세제로도 쉽게 닦이지 않는데요!



처음처럼


이럴 때, 키친 타올에 ‘소주’ 충~분히 적셔 후라이팬 위에 깔아 주세요.




또는 ‘소주’를 후라이팬에 붓고 기름때가 우러날 때까지 잠시 기다려 주세요!




그 다음 키친 타올로 쓱~ 싹~ 닦아내면… 짜잔! 반짝~ 반짝~ 윤이나고 깨끗해졌죠? 게다가 ‘소주’잡내 제거 효과도 있어 기름 냄새까지 싸~악 없애준답니다!^^



전자레인지 청소

 

후라이팬 뿐만 아니라 기름때가 묻어 지저분한 전자레인지도 ‘소주’만 있으면 쉽게 닦아낼 수 있답니다! 후라이팬과 같은 방법으로 키친타올에 ‘소주’를 조금 적셔서 쓱~싹~ 쓱~싹~!


 찌든때 제거


짜잔! 어때요? 반질 반질 정말 깨끗해졌죠? 

막상 세제로 닦기 어려운 주방 가전제품들도 ‘소주’ 하나만 있으면 쉽게 청소할 수 있어요!^^

마시다 남은 ‘소주’를 알뜰하고 현명하게 사용하는 아이디어가 반짝이는 생활의 지혜, ‘처음처럼 해피 백서’!

단순히 마시고 즐기던 ‘소주’에서 찌든 부엌 때를 없애는 해결사로 재탄생하는 모습… 어때요? 정말 유용하죠?^^ 블로그 독자 여러분도 오늘 소개해 드린 Tip으로 ‘처음처럼’과 함께 일상의 해피함을 경험해 보세요!~~♬ Let’s be Ha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