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E

[맛집 No.221] 쌈 싸먹는 스테이크는 처음이지? ‘핑거 스테이크 & 또띠아’

스테이크


“정말, 이런 안주 처음이지?”


<육즙이 꽉 들어찬 두툼한 스테이크 + 바삭한 마늘 플레이크가 듬뿍 뿌려진 또띠아 

= 환상적인 뉴욕의 맛!>

담백한 또띠아 속에서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스테이크 ‘처음처럼’ 한 잔을 맛 본 ‘정처럼’의 평가는…?



‘정처럼’의 <핑거 스테이크 & 또띠아> 평가


1. 독창성: 5점 / 2. 가격: 5점 / 3. 양: 5점 / 4. 맛: 5점 / 5. 소주안주 적합도: 5점



파워블로거

뉴욕야시장


가게에 들어서는 발걸음이 국경을 넘는 것 같이 느껴지는 곳, 종업원들이 “어서 오세요. 뉴욕입니다!”라며 반겨주는 이곳은 바로 <뉴욕야시장>입니다. ‘정처럼이 성공했구나! 뉴욕까지 가고...’ 라고 생각하셨다면, 감사하지만 오산이랍니다.^^ 이곳은 지하철 2호선 종합운동장역과 잠실새내역(구 신천역) 사이에 있는 맛집입니다. 


전등 하나, 벽에 걸린 소품 하나까지 뉴욕 느낌이 물씬 풍기는데요. 분위기에 걸맞게 영어로 말하고 싶었지만 그냥 우리말로 ‘처음처럼 하나요’라고 주문했어요. ^^



핑거 스테이크


그리고 ‘처음처럼’과 곁들일 안주로 ‘핑거 스테이크 & 또띠아’를 주문했는데요. 가게 곳곳에서 시키는 걸로 보아 이곳에서 가장 맛있는 안주일 것 같고, 또띠아 쌈을 싸먹는 스테이크라는 특별함이 ‘정처럼’의 취향을 저격했기 때문이죠.

뉴욕 느낌이 물씬 나는 미니 양동이에 가득 담겨 나온 프레즐을 먹으며 두근두근 기대감에 안주를 기다렸어요.



또띠아


짜잔~ 드디어 그 모습을 드러낸 ‘핑거 스테이크 & 또띠아’!

접시 두 개가 테이블을 가득 메울 만큼 푸짐했는데요. 스테이크의 살결에서 김이 모락모락 나고, 또띠아에서도 고소한 냄새가 풍겨 나와 ‘정처럼’의 식욕을 마구 요동치게 했답니다. 



소고기 부채살

 

‘핑거 스테이크’ 소고기 부채살을 먹음직하게 익힌 뒤, 손가락 두께로 잘라져 나오는데요. 두툼한 것이 아주 맛있겠죠? 양파와 브로콜리, 버섯 등 스테이크와 절친인 채소들도 넉넉하게 깔려있고 스테이크 위에는 고기의 풍미를 살려주는 버터도 올려져 나오는데 고기의 열기에 녹아 주르르 흘러내리는 것을 보고 있자니 침이 송송 샘솟을 정도예요.


‘핑거 스테이크’는 신선한 선홍빛이 고스란히 비쳐 더욱 먹음직스러웠는데요. 만약 더 익혀 먹고 싶다면 뜨거운 철판에 조금씩 익히면 된답니다. 



스테이크 맛집

 

‘핑거 스테이크’와 함께 먹는 ‘또띠아’도 별미였는데요. 형형색색으로 마늘 플레이크, 파슬리, 고춧가루가 뿌려져 부드럽고 담백할 것이라고만 생각했던 또띠아에 새로운 식감을 더해주는 감초 역할을 톡톡히 했답니다.

상추 쌈에 쌈장이 있다면, 또띠아 쌈에는 달콤한 ‘뉴욕소스’와 매콤한 ‘살사소스’를 곁들이면 아주 좋은데요. 이 소스들도 귀여운 그릇에 옹기종기 자리를 잡았답니다. 



저렴한 스테이크


본격적으로 또띠아 스테이크 쌈을 싸볼까요?

먼저, 접시에 또띠아를 가지런히 펴고 스테이크에 뉴욕소스를 듬~뿍 묻힌 다음 또띠아에 얹어주세요. 그리고 철판에서 잘 익은 채소들을 더해 돌돌 말아줍니다. 그다음, 부드러운 ‘처음처럼’ 한잔을 홀짝 마시고 또띠아 스테이크 쌈을 한입에 넣으면~!

쫄깃하고 담백한 또띠아 사이로 스테이크의 풍성한 육즙이 퍼지고, 씹을 때마다 아삭하는 소리가 귀까지 즐겁게 해 나도 모르게 엄지 척, 세우게 되네요. 




마치 원래부터 스테이크또띠아에 싸먹는 음식이었던 것처럼 조화로운 이 맛에 흐뭇한 미소가 지어지며 반사적으로 다시 잔을 채우며, 또띠아를 접시에 펼치게 되죠.



가성비 갑 맛집


또띠아 스테이크 쌈‘살사소스’를 넣으면 그 맛 또한 일품! 아삭한 채소가 새콤하게 버무려진 살사소스를 만나 포인트를 콕 찍어주는 듯한 느낌을 주는데요. 끝맛을 산뜻하게 마무리해줘 목 넘김이 부드러운 ‘처음처럼’과 아주 잘 어울렸어요. 



잠실 스테이크

 

‘처음처럼’ 한 잔~ ‘또띠아 스테이크 쌈’ 한 입~ 반복해서 즐기다 보니 뉴욕이 입안 가득 번지는 기분이네요. 

여러분도 뉴욕의 분위기를 만끽하며 부드러운 한 잔을 즐기고 싶다면 오늘 밤, <뉴욕야시장>에서 ‘핑거 스테이크 & 또띠아’를 만나 보세요!



뉴욕 야시장 위치

대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