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이 송송송 솟는 한여름에도 서늘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Cool~ Cool~ Spot!
‘처음처럼 블로그지기’가 소개하는 열 일곱 번째 ‘Soft 아웃도어’는 무더운 날씨를 싹 잊게 하는 Cool한 데이트코스, <광명동굴 테마파크>입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해지는 시원한 데이트를 즐기고, 맛있는 안주와 부드러운 ‘처음처럼’으로 마무리하는 <광명동굴 테마파크>로 ‘여름 추억’을 만들러 떠나볼까요?
끝도 없이 이어지는 무더운 날씨에 몸도 마음도 지치게 되는 요즘, 닭살이 돋을 만큼 차가운 겨울바람이 문득 그리워지기도 하는데요. 오늘 ‘처음처럼 블로그지기’는 선풍기, 에어컨 등의 인위적인 바람과는 차원이 다른 시원함을 즐기러 <광명동굴 테마파크>를 찾아갔어요!
<광명동굴 테마파크>는 웅장한 동굴 속 풍경과 함께 ‘동굴 아쿠아월드, 동굴 예술의 전당, 황금폭포, 귀신의 집’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무더위를 날리려고 <광명동굴 테마파크>를 찾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자가용을 타고 가는 것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한 뒤 코끼리차 아이샤를 타고 광명동굴 입구로 가는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
코끼리차 아이샤를 타고 <광명동굴 테마파크> 정문에 도착하게 되면 포토존과 광물채취, 황금채광, 광산모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동굴 안에서 나온 차가운 지하수에 발을 담글 수 있는 공간도 있죠. 졸졸졸 흐르는 계곡과 같은 이곳에 발을 담그면 짜릿한 시원함이 온몸에 퍼진답니다! *.*
자, 그럼 <광명동굴 테마파크>에서만 느낄 수 있는 한여름의 서늘함을 체험하러 가볼까요?
<광명동굴 테마파크>는 입구에서부터 온몸을 감싸는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데요. 화려한 조명이 동굴을 비추고 있어서 마치 신비로운 세계로 들어가는 것만 같았답니다. 밝은 대낮에 햇빛이 전혀 들어오지 않는 서늘하고 어두운 공간으로 들어서는 낯선 기분… 굉장히 묘하겠죠? *.*
어두운 동굴 속을 걷다 보면 가장 먼저 ‘빛의 공간’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오색빛깔의 전구가 아름다운 동굴 터널을 만들고 있답니다. 어두운 동굴 속이라 그런지 화려한 조명이 더욱 멋지게 발광하고 있죠.
<광명동굴 테마파크>는 조명을 이용한 각양각색의 조형물을 곳곳에 설치해 재미를 더했는데요. ‘황금동굴의 빛나는 생명체’라는 조형물 역시, 동굴 특유의 신비로움을 극대화 시켜주었답니다.
다음 테마공간으로 가는 길목마다 끝이 보이지 않는 긴 터널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돌 천장에서 떨어지는 차가운 물이 몸에 닿을 때면 깜짝 놀랄 만큼 짜릿함이 느껴진답니다.
<광명동굴 테마파크>의 가장 이색적인 테마 공간은 바로, ‘동굴 아쿠아월드’입니다. 블랙고스트, 레드 시클리드 등 지하 동굴 속에서 살고 있는 열대어들을 만날 수 있는 체험공간이죠!
실제로 동굴에서 나오는 깨끗한 지하 암반수를 이용해 만든 공간이기 때문에 1급수에서 서식하는 물고기들도 만나볼 수 있어요.
<광명동굴 테마파크>는 100년 전 황금강산으로 개발되었던 동굴로 폐광된 1972년까지 약 52kg의 황금을 생산한 것으로 기록되어있는데요. 그래서인지 <광명동굴 테마파크>는 ‘황금’이라는 테마로 이어지는 공간이 굉장히 많습니다. ‘황금길’과 소원을 빌며 걸어 두는 ‘황금패’… 황금이 숨어있는 동굴에서 비는 소원은 왠지 이루어질 것 같지 않나요? ^^
동굴 깊숙이 들어가게 되면 웅장한 소리와 함께 장엄한 자태를 뽐내는 ‘황금폭포’를 만날 수 있는데요. 높이 3.6m, 넓이 8.5m로 시간당 무려 1.2t의 지하수가 흘러내리고 있어 다른 동굴에서는 볼 수 없는 이색적인 볼거리로 유명합니다.
그 외에도 1912년부터 1972년까지 운영되었던 광산의 역사를 배워볼 수 있는 ‘근대역사관’, 지하 1레벨에서 나오는 암반수를 이용한 약수터인 ‘광부 샘물’ 등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광명동굴 테마파크>는 이색적인 볼거리가 넘쳐나죠? ^^
이렇게 넓디넓은 땅속 세계, <광명동굴 테마파크>를 구경하고 나니 더위는 싹 가시고 오히려 이가 떨릴 만큼 서늘한 기운이 온몸을 감싸는데요. 이럴 때 몸속부터 따뜻한 기운을 불어넣어 줄 맛있는 안주에 부드러운 ‘처음처럼’ 한잔으로 몸을 녹이면 한여름의 이색 데이트가 부드럽게 마무리된답니다. ^^
오늘 ‘처음처럼 블로그지기’가 소개해 드린 <광명동굴 테마파크>, 어떠셨나요?
지치게 만드는 여름철 무더위를 타파하고 싶다면 이번 주말, <광명동굴 테마파크>로 떠나보세요. 무더위와 한동안 쌓인 스트레스까지 싹~ 날릴 수 있는 이색데이트를 즐기실 수 있을 거에요.
그럼 ‘처음처럼 블로그지기’는 또 다른 Outdoor 정보로 다시 찾아올게요! 안녕~!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