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E

[맛집 No.157] 하얀 치즈 눈꽃이 내려앉은 ‘곱창이야기-눈꽃곱창’

soft 맛집


‘이런 안주, 처음이지?’

오늘은 노릇노릇하게 앞뒤로 구워 입 안에 넣으면 쫄깃쫄깃 씹히는 고소한 곱이 사르르~ 솟아 오르는 <곱창이야기> ‘눈꽃곱창’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고소한 곱창 위에 내려앉은 달큰짭짤한 하얀 치즈 눈꽃 ‘처음처럼’을 더욱 매력적으로 끌어 당기는 ‘눈꽃곱창’! ‘정처럼’의 평가는…?


‘정처럼’ <눈꽃곱창> 평가

1. 독창성 : 5점 / 2. 가격 : 5점 / 3. 양 : 4점 / 4. 맛 : 5점 / 5. 소주안주 적합도 : 5점


정처럼 평가



왕십리 맛집


치즈 눈꽃이 사르르 뿌려진 ‘눈꽃곱창’을 맛볼 수 있는 <곱창이야기>는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유명 맛 집인데요. 그 인기가 어찌나 대단한지 연예인의 방문 사인TV 프로에 출연했던 사진들로 벽면을 꽉 채웠더라구요. 

<곱창이야기>의 다양한 메뉴 중에서도 유독 인기 있는 안주는 다른 곱창집에 비해 특이한 ‘눈꽃곱창’이에요. 어떤 매력이 사람들의 미각을 끌어당기는지 확인해 볼까요?


처음처럼


일단, ‘눈꽃곱창’을 주문하면 기본 안주가 푸짐하게 나오는데요. 얼큰한 김치찌개와 시원한 육회, 그리고 생간을 먼저 맛볼 수 있어요. 맛있는 양념이 되어있는 육회는 한입 즐기자 마자 ‘처음처럼’을 마구 부른답니다! 기본 안주만으로도 ‘처음처럼’ 한 병 정도는 가뿐하게 즐길 수 있을 정도에요. ^^

기본 안주에 심취해 있다 보면 어느새 ‘눈꽃곱창’이 나오는데요. 기존에 봐왔던 곱창과는 사뭇 다른 모습이죠? 돌판을 빙~두른 초벌 곱창노릇하게 구워낸 떡, 그 가운데에는 파채, 감자, 양파가 자리를 잡았는데요. 그 위에 하얀 치즈가루가 듬뿍 뿌려져 있어 마치 눈이 내린 듯한 모습이었어요. 그래서 ‘눈꽃곱창’으로 불린답니다.


떡


곱창과 함께 나오는 떡은 <곱창이야기>의 숨은 대박 안주라 말할 수 있는데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떡 위에 짭조름한 치즈가루가 듬뿍 묻어있어 떡 사리를 추가하면서까지 드시는 분도 굉장히 많아요. 손님상에 제공될 때는 알맞게 익혀 나오기 때문에 곱창이 익기를 기다리는 동안 먼저 먹으면 돼요!


곱창


곱창은 미리 초벌을 한 뒤에 나오지만 앞뒤로 노릇해질 때까지 한번 더 익혀먹어야 하는데요. 친절한 점원들이 직접 양파, 파채, 곱창, 부추를 먹기 좋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처음처럼’ 한 잔만 들고 대기하면 된답니다! ^^

잘 익은 곱창파채부추, 양파와 함께 숟가락 위에 올려 한입에 넣어야 꿀맛!



치즈가루


쫄깃쫄깃하게 익은 곱창 사이에서 빠져 나오는 고소한 곱이 일품인데다 부추파채가 느끼함을 잡아주고, 양파가 아삭한 식감을 더해 준답니다. 게다가 곱창을 익힐 때 치즈가루가 골고루 묻어 굳이 소스에 찍지 않아도 감칠맛이 제대로예요.



감자


곱창 자체의 고소한 맛
을 좀 더 느끼고 싶은 분들은 곱창만 드셔도 좋은데요. 조금 싱겁다고 느껴지신다면 특한 간장 소스에 콕 찍어 드셔도 좋아요. 그리고 곱창을 즐길 때 꼭 빼놓을 수 없는 한가지, 두툼하게 썰어서 그대로 익힌 노릇노릇 감자도 즐거운 안주가 된답니다! 


곱창 위에 곱게 뿌려진 치즈가루와 고소하게 자극하는 곱창의 향기! 이런 안주, 정말 처음이죠? 

곱창치즈 그리고 부드러운 ‘처음처럼’의 조화가 사진으로 충분히 전달 되셨다면, 오늘 저녁 <곱창이야기>를 찾아가 ‘눈꽃곱창’의 맛을 직접 느껴보세요. 부드러운 ‘처음처럼’이 더욱 부드러워지는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거에요!~♬


곱창이야기


 

 

정처럼